가이드라인 - 샤워헤드

- 이 가이드라인은 샤워헤드를 구매할 때 환경적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한 것입니다.

KGPN-GL 012 샤워헤드  


가이드라인


  1. 1. 절수 효과가 큰 제품
  2. 2. 누수 되지 않는 제품
  3. 3. 절수효과 및 설치 사용방법 등 유의사항이 기록되어 있는 제품
  4. 4. 환경마크를 인증 받은 제품

가이드라인 설명

① 절수 효과가 큰 제품을 사용합시다.

샤워헤드는 수도꼭지 말단 부위에 설치하여 샤워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구로써 샤워수를 발생시키는 제품을 말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샤워헤드에 절수기능이 없는 일반 샤워기와 샤워헤드 몸체에 버튼을 부착한 제품, 전자장치에 의해 개폐 작동을 하는 전자 감응식 제품, 감압판 등을 사용하여 토수량을 감소시키는 제품 등이 있습니다. 샤워헤드의 절수 기능 향상은 수도꼭지 자체 기능과 샤워헤드 개수 및 구조 변경 등으로 가능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방법으로 절수되는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절수효과가 큰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② 누수 되지 않는 제품을 사용합시다.

한 방울 씩 새는 것 같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지만 한 개 수도꼭지에서 똑똑 떨어지는 물이 하루가 되면 1.5리터 짜리 페트병을 10~15개를 채우게 되며, 이 물이 한 달이면 20톤, 1년 동안 모이면 아주 큰 수영장을 채우게 됩니다. 집안의 수도관에서 물이 샐만한 곳을 모두 합쳐서 생각하게 되면 아주 대단한 양입니다. 그러므로 누수 되지 않는 샤워헤드를 선택하여 설치하여야 합니다.

③ 절수효과 및 설치 사용방법 등 유의사항이 기록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합시다.

밸브부착 샤워헤드의 경우에는 냉온수 혼합용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수도꼭지에 반드시 역류방지 기능이 있어야 하는 등 샤워헤드 제품의 기능과 특성에 따라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설치, 사용하는 것이 절수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 등 필요에 따라 제품을 분해하고 조립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설명서도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절수효과 및 설치 사용방법 등의 유의사항이 기록된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적절한 방법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절수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④ 환경마크를 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합시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로 제품의 환경속성을 판별하여 환경친화 제품임을 인증하는 환경마크 부착여부를 고려하여 환경마크가 부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