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구매 지침

1) 구매하기 전에 꼭 필요한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구입합시다!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원료, 에너지 등 많은 자원과 비용이 들어갑니다.

불필요한 제품은 구매하지 않음으로써 자원 및 에너지 낭비와 폐기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자연생태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원료를 채취하여 생산된 제품을 구입합시다!

산림을 한 번 베어버리면 원래의 윤택한 생태계가 없어져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필요한 원료 채취를 금지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자연을 채취하되 자연에 손상을 주지 않는 적당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수리나 부품 교환이 쉬운 상품을 구입합시다!

냉장고, 텔레비전, 자동차, 가구 등 고장이나 마모에 수리나 부품교환이 쉬운 제품이나 수리 부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제품을 구입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폐기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환경이나 사람에게 해가 되지 않는 상품을 선택합시다!

오존층을 파괴하는 프레온가스, 인체에 해를 미치는 중금속, 유기염소계 화합물 등 환경과 사람의 건강에 해를 끼칠 염려가 있는 물질이 사용되지 않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원과 에너지 소비가 적은 상품을 선택합시다!

전력이나 열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석유와 석탄은 유한자원이며 석유와 석탄을 태우면 지구온난화의 최대 원인인 이산화탄소가 배출됩니다.

그러므로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재활용이 쉬운 상품을 선택합시다!

유한자원을 절약하고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재활용이 쉬운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플라스틱 재질과 종이 재질로 분리가 가능하거나 재활용 시스템을 갖춘 제조업체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동일한 물품을 산다면 재생 제품을 구입합시다!

자원을 분리하여 내놓는 것으로 재활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아진 자원을 새로운 상품으로 생산할 때 재활용이 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동일한 물품일 때 재생 제품을 구입하면 재활용제품의 생산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동일한 물품을 산다면 재생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